것이 개념적으로“법”이라고 생각하였다. 그것이 정당히 강제를 하며, 그것이 그 내용에 있어서 정당하다고 생각하였던 것이다. 여기 대하여, 여기서 서술하려고 하는 이론의 근본사상은 법철학의 세 개의 과제에 대하여 이와 같은 공통한 형식을 구하려는 노력이 부당하다는 것이다.
- 중략 -
물 살 연상인 방탕한 형이 가산을 모두 탕진해 버렸다. 그 후 김유정은 가난한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며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으로 인한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소낙비>, <아내>, <
물건위치 정돈 면에서 타 할인매장 보다 잘 되어 있었으며 들어가는 입구에는 친절하게 분실한 보너스카드에 대해서까지 신경 쓰는 면에서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는 모습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이제 고객으로 귀사에 감사하다는 말을 적는 건 싫습니다. 그 친절을 고
과제가 생겼을 경우, 남보다 더 빠르고 확실하게 그 과제를 풀기 위한 성취욕이 남달리 높다는 것입니다. 그로인해 지나친 자료수집과 일에 너무 깊게 파고든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만 어떤 면에서는 과정의 치밀함이야말로 보다 더 완벽한 결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조금만 고친다면 더 큰 장
물 살 연상인 방탕한 형이 가산을 모두 탕진해 버렸다. 그 후 김유정은 가난한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며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으로 인한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소낙비>, <아내>, <
물의 근원을 자기 자신에게 둠으로써 과감하게 전통적 정치관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이론을 세울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마키아벨리의 이와 같은 사물에 대한 관점은 책의 여러 군데에서 잘 나타나 있다.
54페이지에 `그러므로 새로이 획득한 국가에 있어서는 적에 대해서 자기 자신을 지킬 것, 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서론
1993년 11월 마스트리히트 조약 발표 이후 경제통합에 핵심을 두고 성장해 왔던 유럽공동체(EC: the European Community)는, 점차적으로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등 여러 제반 분야의 통합을 목표로 하는 유럽연합(EU: the European Union)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EU는 여러 외교안보 및 사회문화 분야에
I. 서론
최근 우리나라 교육은 ‘학교붕괴’라는 심상치 않은 위기를 맞고 있다. 성적이나 입시 문제로 학생들의 자살이 급증했던 90년대 초에도 교육 위기론이 크게 제기된 적이 있었고, 시각에 따라서는 더 많은 위기 국면이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는 '학교 존재 자체의 위기'(김
제1편 형사정책의 기초
사회에서 양심적이고 진실한 사람이 있으면 법과 질서가 필요 없을 것이다. 스스로 양심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이 많은 곳에는 항상 범죄가 따라다니기 때문에 일르 적절하게 규제하고 활동을 제약한 법이 필요하다. 그에 따른 죄를 저지르면 죄값을 치루게 하